컨텐츠 바로가기

언론기사

“여성용품 구매 시 ‘안전성’ 최우선으로 고려,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 대체 사용 고민 중
제목 “여성용품 구매 시 ‘안전성’ 최우선으로 고려,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 대체 사용 고민 중
작성자 질경이 (ip:)
작성일 2017-10-31
조회수 275
평점 0점



“여성용품 구매 시 ‘안전성’ 최우선으로 고려,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 대체 사용 고민 중




2017.10.27 l 장건오 기자   




여성건강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의 여성청결제 브랜드 질경이가 동아대학교 여성의 날 행사에 제품을 협찬하고 여대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용품 구매 인식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대다수의 여대생이 ‘생리대 사태’ 이후 여성용품 구매 시 최우선으로 ‘안전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일회용 생리대 대신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로 교체해 사용 중이거나, 사용을 고민 중이라고 답했다.


질경이는 지난 9월 동아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생회에서 주최한 여성의 날 행사에 자연유래 성분의 젤타입 여성청결제 ‘질경이 데일리 에코아 워시’ 정품 250개와 샘플 2천개를 후원하고, 행사에 참석한 여대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여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인 만큼,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여성용품의 안전성에 대해 여대생들이 어느 정도 체감하고 있는지 확인하고자 기획된 조사다. 여대생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여성용품의 종류와 유해성분 논란 이후 변화된 구매 기준, 주로 사용하는 여성용품을 바꿀 의향이 있는지 등에 대해 질문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 중 96%가 일회용 생리대를 사용 중이며, 생리컵을 사용한다고 응답한 여대생은 9명으로 3%에 그쳐 다양한 여성용품에 대한 정보가 아직까지는 많이 확산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졌다. 하지만, 85%의 응답자가 ‘생리대’ 사태 이후 여성 위생용품 사용 시 안전과 건강에 대한 걱정이 급증했다고 답했으며, 이 중 74%가 일반적인 일회용 생리대 외에 다른 용품으로 변경해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밝혀 새로운 제품군에 대한 소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생리대 사태 이후 변화된 여성용품 구매 기준에 대해서는 38%가 ‘생리대 구입 시 피부에 닿는 커버뿐 아니라 흡수체의 성분까지 모두 유기농 순면인지 꼼꼼하게 확인하게 됐다’고 밝혔으며, 30%가 ‘해외 브랜드의 유기농 순면 생리대를 구입했거나, 구입하기 위해 관심을 갖게 됐다’고 응답했다. 일반 일회용 생리대의 대체용품으로는 응답자의 59%가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를 가장 긍정적으로 꼽았다. 생리컵(29%),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한 면 생리대(10%)가 뒤를 이었다. 여성용품 구매 시 가장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소로는 ‘안전성’이 꼽혔으며, 일회용 유기농 순면 생리대는 안전성에 ‘편리성’까지 더한 제품이어서 대체용품으로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생리대’ 사태 이후 여대생들의 불안감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하우동천은 여성들이 생리 기간을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당연한 권리를 돕기 위해 유기농 순면 생리대 ‘마스미’를 2년여간의 준비 끝에 수입해 판매중이며, 판매 금액 10% 상당의 생리대를 소외계층 소녀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 하우동천에서 수입, 판매 중인 유기농 순면 생리대 ‘마스미’


‘마스미’는 여성청결제 ‘질경이’로 유명한 하우동천이 여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수입한 유기농 순면 생리대 제품이다. 최근 화학적 요소로 인한 여성들의 불안감이 증대함에 따라 출시 초반 1, 2차 물량이 전량 소진되는 등 출시 직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친환경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스페인 소재 ‘코튼 하이테크 유한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커버와 흡수체 모두 공인 기관의 인증이 완료된 유기농 순면으로 구성됐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제품의 방수층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플라스틱이 아닌 자연 분해되는 곡물 전분을 이용해 만들어져 환경 오염도 유발하지 않고, 통기성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